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가정/결혼

아이의 미래를 위대하게 키워라 - 영아기부터 청소년까지 단계별 맞춤 양육서

by 하람나라 posted Jun 2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o01.jpg


저자/역자 : 헨리 클라우드, 존 타운센드/김희수  |  출판사 : 사랑플러스   발행일 : 2009-03-30  |  (152*225)mm 320p  |  978-89-90285-82-9

어떻게 해야 내 자녀를 위대하게 키울 수 있을까?
지혜로운 부모가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자녀는 모든 영역에서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만 당신이 언제나 완벽할 수는 없다

아이는 당신이 아이에게 보여 준 모습대로 될 것이다. 하지만 아이가 삶의 모든 영역에서 당신을 필요로 하는데 반해, 당신은 그다지 뛰어나지 못하다. 게다가 자기도 실패했으면서 누군가의 인생을 손아귀에 쥐고 있다는 책임감은 불안하고 부담스러운 일이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소중한 내 아이를 양육할 수는 없다. 아이는 우리 자녀이기 전에 하나님 자녀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분의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 낼 능력과 방법을 주셨다. 

어린아이들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많은 보살핌과 교정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이 이 땅의 부모에게 맡기신 소명이다. 이 책은 자녀가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성품을 키우는 방법, 또 아이가 몇 살 때, 어느 시기에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태도로 양육해야 하는지, 어떤 것은 제한하고 어떤 것은 허용해야 하는지 원리와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특히, 이 책은 십대만이 가지고 있는 이슈를 대처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한부모 양육에 대한 지침도 포함하고 있다.

영아기부터 청소년기에 이르기까지 자녀들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추어 부모가 해야 할 일들을 준비하면 아이의 미래를 더 위대하고 빛나게 만드는 부모가 될 수 있다.

1. 자녀양육의 참된 목표는 성품을 키우는 것이다.
2. 은혜와 진리를 통합하라.
3. 자녀들에게 시간을 주라.
4. 애착형성이 아이에게 살아가는 힘을 준다.
5. 자유를 간직한 책임감을 훈련시키라.
6. 불완전한 세상을 직시하고 완전으로 나아갈 동력을 키워 주라.
7. 능력 있는 어른이 되도록 준비시키라.
8. 성경적 가치로 올바른 양심을 심어 주라.
9. 당신의 믿음으로 아이의 믿음을 키우라.
10. 자녀를 앞으로 보내고 부로는 뒤로 물러설 준비를 하라

[책 속으로]
아이들이 자유를 준다고 해서 전적인 자유를 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마당을 벗어나면 어떤 결과를 얻게 되는지를 배우게 하려고 아이들이 찻길을 건너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이들의 안전이 위협 받는다면 자유는 제한되어야 한다. -132쪽

“부모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가르침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에게 실패하는 방법을 가르치십시오.”
“실패하는 방법을 가르치라는 게 무슨 뜻이죠? 나는 우리 아이들이 성공하기를 원해요. 도대체 왜 아이들에게 실패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원하시는 건가요?”
왜냐하면 아이는 실패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가장 중요한 말이면서, 모든 부모가 가장 등기 싫어하는 말이기도 하다. 우리는 실패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현실에서 우리는 누구나 실패한다. 그리고 실패하는 사람과 성공하는 사람의 궁극적인 차이는 성공하는 사람이 실패를 덜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더 잘 실패한다. 계속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실패를 잘하는 것이야말로 당신이 아이에게 개발시켜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성품 기반 중 하나이다. -143-144쪽

우리 자신을 좋게 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우리 자신을 사랑 받는 존재로 보는 것이다. 
-160쪽

당신은 아이들의 외부의 양심이다. 경험에 의하면, 이 외부의 양심은 내면의 양심이 된다.
 -205쪽

모든 것이 “안 돼”이면 “안 돼”는 무의미해진다. 
-207쪽

하나님이 당신의 십대 자녀를 영적 노예로 만들지 않으신다면, 당신도 그래서는 안 된다. 
-270쪽